생활정보

고속버스 프리미엄 이용 후기, 우등 고속버스와 가격 차이, 예매 방법 (서울-울산)

1분전... 2023. 11. 10. 01:27

 

서울 경부->울산으로 갈때는 고속버스 우등을 울산->서울 경부로 돌아갈 땐 고속버스 프리미엄을 이용했어요

고속버스 프리미엄 이용은 이번이 처음이라 기대가 많았는데요 고속버스 우등과 프리미엄의 차이를 여러분께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용한 고속버스 프리미엄은 천일고속이었답니다

천일고속버스
천일고속버스

 

고속버스 요금은 거리마다 요금 차이가 있지만 제가 탔던 요금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속버스 우등, 프리미엄 요금차이 >

서울 경부 - 울산 고속버스 우등 요금: 38,300원

울산 - 서울 경부 고속버스 프리미엄 요금: 49,700원

 

간혹 고속버스 프리미엄이 5% 정도 할인가에 올라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저는 5% 정도 할인받은 가격 44,700원에 고속버스 프리미엄을 이용하였답니다

우등과 프리미엄버스의 요금 차이는 울산 - 서울 경부 기준 약 11,400원 정도 차이가 났어요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입니다

저는 1인 좌석을 가장 애용하는 편인데 고속버스 프리미엄은 1인 좌석과 2인 좌석 모두 칸막이 커튼으로 약간 분리를 해놨네요

의자와 의자 사이 간격도 아주 넓습니다

안락해 보이는 내부 모습입니다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
고속버스 프리미엄 내부

 

의자 머리 부분 오른쪽에 더듬이처럼 튀어나와 있는 건 독서등인데요 나중에 버스 내부 불이 꺼지면 개인적으로 조명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좌석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1인 좌석
프리미엄 고속버스 1인 좌석

 

좌석의 오른쪽 팔걸이 부분에 다리부분과 의자 눕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잠금 버튼도 있네요

저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의자를 최대로 눕혀도 뒷사람한테 피해가 안가는 부분이었는데요 뒷사람에게도 피해 안 주고 저도 아주 편하게 갈 수 있었어요 장거리이동시에 너무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모님이 장거리로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할 일이 있다면 꼭 고속버스 프리미엄으로 예약해드리세요 추천 추천^^

의자 눕기 정도를 조절할 때도 내가 힘을 안 줘도 부드럽게 조절 되는 점도 좋았어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1인 좌석
프리미엄 고속버스 1인 좌석

 

왼쪽 팔걸이 부분에는 화면 볼륨 조절과 채널 변경 버튼, 이어폰 연결 잭과 USB 포트가 있고 오른쪽 사진은 좌석 테이블의 모습입니다 2단으로 펼칠 수 있고 위쪽은 미니 테이블이고 아래쪽은 푸드 테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푸드 테이블에는 컵 홀더도 있답니다

화면 옆 볼록 튀어나온 은색 동그라미는 옷걸이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

 

1인 좌석 아래 발 받침대 모습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

 

맨 뒤의 좌석 모습인데요 가운데 소화기가 놓여있고 맨 뒤 좌석에도 1인 좌석과 2인 좌석으로 분리가 되어있네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

 

뒤에서 앞쪽으로 찍은 사진인데요 좌석마다 화면이 세팅되어 있어요 화면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

 

스카이라이프 버튼은 TV 시청 시 사용하면 되는데요 차가 이동하면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지 TV가 자주 멈춰서 사실 잘 사용은 안 했어요

 

운행 정보 버튼은 앞으로 도착지까지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 알려주는 버튼이지만 이것 또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지 아무리 기다려도 시간은 보이지 않았답니다

 

폰 미러링은 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안타깝게도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아 이 기능 또한 저에겐 무용지물이었답니다

요청하기 버튼이 고속버스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인데요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장실과 응급 2가지 버튼이 나옵니다

고속버스를 타면 중간에 화장실 간다고 말하기가 정말 불편한데 이 버튼만 눌러주면 기사님께 따로 직접 말씀드리지 않아도 세워주시니 정말 편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화면

 

<고속버스 프리미엄 이용 후기>

 

가장 큰 장점 

 

1. 화장실 가고 싶을 때 요청하기 버튼으로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다

2. 의자를 끝까지 뒤로 젖혀도 뒷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아 꿀잠 잘 수 있는 환경이다

 

약 1만원정도 더 주고 이 2가지 장점을 누리길 원한다면 고속버스 프리미엄 강력 추천이고 이 2가지 장점이 나에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우등버스와 비교했을 때 엄청난 차이가 있진 않으니 비용도 프리미엄보다는 저렴하고 나름 편한 고속버스 우등 1인 좌석을 추천한다

 

다만, 장거리 이동 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 또는 버스는 이용해야 하지만 화장실 이용이 가장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고속버스 프리미엄 강력히 추천합니다  

 

 

고속버스 프리미엄 예매방법

 

<고속버스 프리미엄 예매방법>

 

1.티머니고 (Timoney GO) 어플 다운받기

2. 고속.시외버스 클릭

3. 터미널 검색 후 선택

4. 날짜선택 후 프리미엄 버스 선택

5. 좌석 지정 후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