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훼장식기능사 3회차 8월 시험 합격 후기, 자격증 발급 방법(상장형, 수첩형)

1분전... 2023. 9. 13. 12:27

저는 화훼 장식기능사 23년도 2회차 시험에 불합격의 쓴맛을 맛보고 다시 준비했어요
사실 2회차 실기 시험을 칠 때는 학원에 다니고 있을 때였지만 3회차 시험은 혼자 준비해야 했고 2회차 시험 치고 나서 "다시는 이 시험 못 치겠다" 할 만큼 힘든 시험이 화훼장식기능사 더라고요

3회차 시험은 일단 접수는 해놨지만 시험을 치기 1주일 전까지 고민했어요 결국 이왕 접수한 거 다시 해보자 해서 1주일 전부터 부랴부랴 연습 꽃 사고 시험 꽃 사고해서 준비했던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는 잘한 선택이 되었네요! 오늘 드디어 합격했답니다 여러분들은 꼭 한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여름이라 3회차 시험이 8월 한여름이라 고민 되시는 분들은 위의 실기 재료 구입 팁도 꼭 한번 보세요 도움이 되실꺼에요

 



그리고 화훼장식기능사 합격하면 메시지가 온다고 했는데 저는 그런 거 없더라고요
그래서 또 떨어진 줄 알았는데 큐넷에 들어가 보니 합격! 이었어요 혹시 여러분도 메시지 안와서 불합격이라 생각마시고 꼭 확인해보세요


자 이제 자격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1. 큐넷에 로그인 후 시험 결과 보기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주세요 

합격한 수험번호를 클릭해줍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2. 맨 하단으로 내려가면 자격증 발급 바로가기가 떠요 눌러주세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3. 자격증 발급의 종류에는 2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상장형 하나는 수첩형입니다

상장형은 즉시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그냥 집에서 인쇄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관하기에 조금 취약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저의 소중한 자격증을 잘 보관하기위해 수첩형으로 선택했는데 수첩형은 대신 휴일을 제외하고 배송일이 7일 정도 걸리고 수수료가 3100원+배송비 3010원 해서 총 6110원이라는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어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4. 각자 본인이 원하는 자격증 형태를 클릭하고 맨 아래 하단에 자격증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5.자격증 체크 후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6. 배송신청을 눌러주세요

신청서 작성 시 뜨는 인적 사항을 모두 기재해줍니다 개인정보가 있어 신청서 작성 사진은 제외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와 배송받을 주소를 잘 확인해주세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7.결제하기를 눌러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신청이 끝이 납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8.자격증/확인서 탭에서 자격증발급신청내역조회를 하시면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발급방법

 

9.그리고 결제를 완료하면 이렇게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카톡 메시지도 옵니다

 

화훼 장식기능사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합격하신 분이라면 합격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어서 자격증 신청해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