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구 무침회 골목 맛집, 똘똘이 식당 후기 내돈내산(10인분 포장후기)

1분전... 2023. 8. 1. 19:14

[무침회란?]

무침회는 대구 10 味 중 하나로 오징어나 소라 등을 데쳐 각종 채소를 매콤하게 무쳐서 먹는 회 요리입니다

저도 대구에 사는 가족의 추천으로 무침회를 먹었었는데요

납작만두에 무침회를 싸서 같이 먹습니다

 

이 납작만두는 속이 거의 없는 거의 만두피만 구웠다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얇은 납작만두입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요

저희가 간 식당은 무침회 전문 똘똘이 식당입니다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위치]

대구 서구 달구벌대로 375길 31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똘똘이 식당 영업시간]

 

 매일 8:00 ~ 23:30 (명절은 포장 판매)

 

 

[똘똘이 식당 주차]

전용 주차장 따로 있음

 

 

[똘똘이 식당 메뉴]

저는 오랜만에 가족 행사가 있어서 인원이 성인 10명 초등학생 3명이 있었는데요


오징어 무침회 대자로 3개 10개, 수육 1개를 포장 주문했습니다

 

수육은 아이들에게 무침회가 매울까 봐 같이 주문했어요

 

납작만두는 집에서 바로 구워 먹어야 맛있다고 하시긴 했는데 저는 10개를 주문한지라 개수가 너무 많아서 그냥 매장에서 구워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어차피 집에서 바로 먹을 거라 집 가까우신 분들은 날도 더운데 구워서 가시는 게 좋을 듯해요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메뉴

 

[똘똘이 식당 원산지 안내]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내부]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내부

똘똘이 식당은 외관도 그렇지만 내부도 깔끔했어요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내부

식당에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이렇게 따로 공간들이 또 있더라고요

모임하기에도 좋은 식당 같아요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은 1980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식당이라고 해요 역사가 어마어마한 식당이네요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오징어 무침회 대자로 3개 납작만두 10개 수육 1개 시켰더니 양이 많아요^^

알 배추랑 재첩국도 있네요

아! 무침회는 재첩국과 같이 나오는데 재첩국이랑 맛 궁합이 너무 잘 맞아요 

무침회가 목멘다 싶으면 뜨끈한 재첩국으로 속 시원하게 확 내려주어서 무침회가 끝없이 들어가요

원래 매장에서 먹으면 재첩국이 리필되지만 포장이기 때문에 재첩국 많이 달라고 말씀드렸어요!!^^

다만 재첩국의 재첩 양은 물양에 비해 엄청나게 적게 들어있다는 점 ㅜㅜㅜ 참고하세요

 

무침회
똘똘이 식당 무침회

무침회와 양념이 따로 들어있었는데 큰 냄비에 쓱쓱 비비니 빛깔이 끝내주는 무침회가 완성되더라고요

마치 제가 맛집 이모가 된 기분^^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똘똘이 식당 무침회에는 안에 데친 오징어, 데친 우렁이, 미나리, 무채 등이 들어있는데요

아무래도 오징어 양보다는 무채 양이 엄청 많았어요 그 점은 아쉬웠지만 아주 맵지 않고 새콤달콤해서


너무 맛있었던 것 같아요

 

납작만두와 무침회납작만두와 무침회
납작만두와 무침회

이렇게 납작만두에 싸서 먹으면 납작만두의 고소함과 무침회의 새콤달콤함 미나리의 향긋한 조화가 너무 좋답니다

 

대구 무침회

가족끼리 정신없이 먹다 보니 사진이 엉망이네요^^

 

아이들 무침회는 따로 덜었는데도 이렇게 많이 남았어요

 

양도 넉넉하게 잘 먹었답니다

 

똘똘이 식당

대구 어느 식당에 가든 무침회를 아직 못 드셔 보셨다면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정말 매력적인 음식이에요 똘똘이 식당 추천 드립니다

 

 

 

이상 무침회 내돈내산 포장 후기입니다^^

 

 

 

 

잉꼬 칼국수 본점, 구리 칼국수 맛집은 여기! 인스타에서 핫한 칼국수집 내돈내산 솔직 후기

[잉꼬칼국수 위치] 경기 구리시 체육관로171번길 11-4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

blog.kkkk-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