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바나나,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제철시기, 보관방법, 효능, 바나나도 씻어야하나요?)

1분전... 2023. 8. 28. 16:09

바나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과일 중하나입니다

 

마트가면 항상있는 바나나도 제철이 있나 싶은데요

 

오늘은 바나나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게요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 제철 시기]

 

 

바나나는 열대과일로 우리나라에서는 11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이 시기에 먹는 바나나가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는 과일중에서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를 보관할때 냉장고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보관할때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봉투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있습니다

 

바나나를 혼자 오래두고 먹는다면 약간 초록색이 있는

 

바나나를 사서 실온에서 숙성시키면 됩니다

 

바나나 숙성을 빨리 시키는 방법은

 

잘익은 과일들과 함께 보관하면 빨리 숙성됩니다

 

 

 

바나나는 바닥에 닿는 부분이 변색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점을 방지 하려면 바나나를 걸이에 걸어두면

 

공기도 통하고 닿는 부분에 변색도 막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다 익어버린 바나나는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한다면

 

조금 더 오래두고 먹을 수있습니다

 

 

 

 

*바나나를 실온에 보관하면 초파리가 생기는 경우가많은데 초파리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라면 밀봉한 갈색 봉투에 보관하거나

 

차라리 익은 바나나를 구매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방법]

 

 

-껍질에 검은 반점이 많을 수록 맛있습니다

 

-껍질이 얇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세요

 

-꼭지부분이 뭉툭한 것이 당도가 더 돞습니다

 

-껍질에 상처나 멍이 없는 것을 고르세

 

 

[바나나효능]

 

 

바나나는 영양소가 아주 풍부한 과일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라 바나나를 먹으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바나나를 먹으면 우리 몸의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많아 우리 몸의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B6, C, A, E 등이 함유되어있는데 바타민 B6는 신경계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비타민 A는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미네랄인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 등이 함유되어있어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세척해야하나요?]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서 먹는 과일이기때문에 세척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