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다산동 반찬가게, 도시곳간(다산점), 저녁 뭐 먹지? 고민 일 때, 저녁반찬~!

1분전... 2023. 6. 21. 22:04

안녕하세요. 까니입니다.

하루하루가 반찬 고민으로 스트레스받는 요즘!

 

우리의 고민거리를 시원하게 해결해줄 반찬 가게를 찾았어요~^^

 

위치: 경기 남양주시 다산 중앙로 153 지하 1층 B102호

다산 아이비플레이스 지하 1층, 하나로마트 옆에 있어 있어요.

저도 하나로 마트 장 보러 가다가 가게가 이뻐서 구경 갔다 발견한 반찬 집이에요.^^

 

 

https://map.naver.com/v5/search/%EB%8F%84%EC%8B%9C%EA%B3%B3%EA%B0%84%20%EB%8B%A4%EC%82%B0/place/1481612125?placePath=%3Fentry=pll%26from=nx%26fromNxList=true&c=15,0,0,0,dh

 

네이버 지도

도시곳간 다산점

map.naver.com

영업시간: 매주 토, 일 휴무

                월, 화, 수, 목, 금 오전 11시 ~ 오후 8시

 

 

도시곳간 밴드:https://band.us/band/83048530

 

도시곳간 다산점 | 밴드

밴드는 그룹 멤버와 함께 하는 공간입니다. 동호회, 스터디, 주제별 모임을 밴드로 시작하세요.

band.us

 

여기 도시 곳간 밴드에 가입하면 오늘 만들어지는 반찬 종류를 미리 알고 예약할 수 있어요.

매일 다른 반찬들을 준비해 주셔서 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반찬 집이에요!

도시 곳간이라는 이름에 맞게 디스플레이도 신경 쓴 모습이에요.

깔끔한 매장이라 음식도 정갈할 것 같은 느낌이고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다산 아이비플레이스 지하에 있어 아파트 입주민들도 단골로 많이 애용하는 것 같았어요.

 


다행히 냉장고 안에는 아직 다양한 반찬들이 남아있었어요!

요즘 날씨도 더운데 반찬 하려니 정말 너무 힘이 들더라고요.

간단히 챙겨 먹고 싶어도 반찬 하나 하려면 더운 주방에서 1시간은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간단히 사 먹을 수 있는 곳이 집 가까이 있는 것도 정말 행운인 것 같아요.

역세권만 좋은 게 아니라 반세권(반찬가게)도 최곸ㅋㅋㅋ

반찬 말고도 간단하지만 건강한 느낌의 간식도 많이 있더라고요.

참기름, 견과류, 튀각, 유과, 약과 등 정겨운 음식들이 많았어요.

ㅁㅁ

저는 이렇게 6가지 반찬을 사봤어요.

사실 지난번 마트에서 반찬을 사 먹어 봤는데 후회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 반찬집은 괜찮은지 맛보려고 다양하게 사 왔어요.

1번 백김치 7천원
2번 양념깻잎 2천원
3번 칠게 무침 3천원
4번 소고기 고추장 4천원
5번 고들빼기 무침 3천원
6번은 청어알 젓갈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이제 한번 먹어볼까요?^^

 

 

 

 

1번 백김치는 생각보다는 톡 쏘는 느낌은 없고 약간 새콤달콤한 맛이지만 달콤에 가까운 정도.

2번 양념깻잎은 내가 찾던 양념깻잎 맛. 원래 아는 그 맛!

3번 칠게 무침은 집에서 이런 반찬은 하기 쉽지 않은데~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쉽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았던 반찬이었어요. 맛도 있었어요. 
다만 칠게 집게 부분이 딱딱 할 수 있으니 소중한 치아 조심하세요~!^^

4번 소고기 고추장은 마트에서 튜브에 든 거 사 먹었을 때 쓴맛이 너무 강해서 실패했었는데 

도시 곳간 소고기 고추장은 쓴맛이 살짝 나긴 하지만 밥이랑 쓱쓱 비벼 먹었을 때 딱 적당하게 맛있었어요~! 

요것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약간 맵싹한 느낌은 있어요.

5번 고들빼기도 간이 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여기 반찬들은 대체적으로 간이 과하지 않아서 다 좋았어요. 

고들빼기가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어요.

6번 청어알 젓갈도 젓갈이라고 너무 짜지 않고 좋았답니다.



전체 양은 반찬 여러개 같이 먹을 경우 1개당 대략 3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

 

 

총평: 반찬 종류도 많고 국 종류나 파스타 등등 매일 다르게 요리가 나오니 반찬 가게는 앞으로 여기로 가려고요.

든든한 친정집이 가까이 있는 느낌, 모든 반찬이 과하지 않고 간도 적당함.

다양한 메뉴라 질리지 않는 반찬 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