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마하차녹망고 후기(카카오 선물하기)

1분전... 2023. 7. 3. 16:52

띵동! 친구가 카카오 선물하기로 마하차녹망고를 보내주었는데 오늘 드뎌 도착했어요.

 

예~~~



요즘은 멀리 있어도 선물하기 참 편한 시대인 것 같아요.

 

선물 준 친구야 고마우어ㅓㅓㅓㅓ

카카오 선물하기로 온 마하차녹망고 어떨까요?

 

 

 

 

먼저 망고는 우리가 잘 아는 과일인데 마하차녹 망고는 뭘까요??

마하차녹망고는 다른 이름으로 무지개 망고 또는 앵무새 망고라고 불린다 합니다.

옐로우 망고와 애플망고의 장점만 합쳐 생산된 망고로 신품종 망고라고 하네요.



달콤하고 빛깔이 예뻐서 무지개 망고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당도가 높고 씨가 얇고 작은 장점이 있다고 해요.

음~! 망고의 장점은 높이고 단점은 줄인게 마하차녹망고네요.^^

 


박스에 포장되어있는 모습이에요.

 

신선한 과일이 있어 안전하게 배송해달라는 문구가 있네요^^

 

 

박스 안에는 과일이 다치지 않게 꼼꼼하게 에어캡 포장이 되어있어요.

 

 

엇! 뭔가 딱 봐도 덜 익은 느낌이 나서 당황했지만 망고라 그런가 ?? 하고 한번 만져봤는데...

 

역시나 딱딱해요 ^^

 

음... 뭐지? 까서 먹어 봐야 하나? 아무래도 후숙이 필요해 보였지만 지금 온 상태 그대로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어서 한번 잘라 볼게요.

 

 

 

음 딱딱 부러지는 소리 들리시나요?^^ 확실히 덜 익었어요. 맛을 보니 아주 새콤하네요.

이번 망고... ... 실패인 건가? 하는데 혹시나 해서 카카오 선물하기에 들어가

 

마하차녹망고 설명을 다시 보았어요.

항공에서 직수입하여 보내주는 신선한 망고라 딱딱한 망고는 후숙해서 먹으라고 안내되어있네요~ 

휴~~ 잘못된 건 아니라니^^ 다행이에요.

사실 선물 받는 사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받은 선물을 

 

다시 검색해보는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아 

 

망고 박스에 이런 설명서가 같이 들어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는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더라고요.

 

 여러분께 설명 드리면서 함께 볼게요.

 

이 사진대로 라면 제가 받은 망고는 모두 1단계인 신맛 상태였어요.


선물하기 후기에는 반 정도는 익어서 왔다는 분들도 있고 전부 익어서 온 분들도 있었어요.

 

대부분 후숙 후 망고 맛은 너무 만족하셨고

과일이라 익는 정도에 따른 차이는 있는 것 같아요.

 

선물하실 때 이점은 참고하셔요^^

 

 

 
자 이제 맛있게 망고를 먹기 위해 후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망고는 직사광선을 피해 25도 내외의 상온에서 1~3일 정도 놔두면

 

달콤하게 후숙된 망고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온도가 낮은 겨울에는 4~7일 후숙 과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지금은 무더운 여름이라 며칠만 있으면 달콤한 망고를 먹어볼 수 있겠네요!!

표면을 눌렀을 때 말랑한 복숭아 같은 탄력이 느껴진다면 그때 망고를 가장 맛있게 먹는 적기라고 해요.

 

 

 

 

후숙하면서 생길 수 있는 검은 반점은 당도가 최고조에 오를 때

 

생기는 슈가 스팟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고요.

 

살균을 위한 증열처리 과정에서 생긴 에어 포켓도 인체에 무해하다고 해요.

망고가 맛있게 익고 나면 이제 맛있게 먹기 위해 손질해야겠죠?

망고 자르는 법도 같이 알아볼게요.

 

 

 

 

망고를 먼저 깨끗이 씻어주셔야 해요.

망고 꼭지를 중심으로 3등분!

잘라낸 말고를 격자 모양으로 잘라 뒤집어주면 손쉽게 망고를 먹을 수 있게 손질됩니다!!^^

저는 맛있는 망고를 먹기 위해 3일만 더 기다려 볼게요... 흑흑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과일도 같이 챙겨 드시면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